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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정보2013/03/05 16:59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

작성자: vast story




오늘은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기위해서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금전거래를 많이 이용하기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1년이기때문에 주기적으로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우선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사이트 가운데에 보시면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센터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신규발급/재발급부분을 눌러서 들어가면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무료에 체크를 하신후에 발급/재발급을 눌러 주세요







이제 이용약관에 관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신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통장의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후에...

확인을 눌러 진행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보안카드와 이체비밀번호 입력하는 페이지 입니다.

1. 추가 인증을 실시하지 않음에 체크해주시고...

2. 이체 비밀번호와 보안카드의 일련번호와 보안카드의 보안정보를 입력하여주세요

참고로 보안카드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은행에서 주는 카드 입니다.

이 카드가 있어야만 인터넷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보안카드의 일련번호와 번호입력방법은 밑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확인을 눌러 진행하여주세요







이제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선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밑에 재발급 부분을 눌러 계속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처음 발급 받으면 발급이라고 표시됩니다.







재발급을 누르면 공인인증서를 어디에다 저장할지 지정하는 저장매체가 표시됩니다.

내컴퓨터나 휴대폰이나 이동식디스크등에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어디에 저장할지 지정하시면 바로 암호를 설정하는 창이 나오는데...

자신이 원하는 암호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암호까지 지정하면 위와같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그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도 이와 비슷하기때문에 잘 참고하여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 http://banking.shinhan.com/index.jsp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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